목록2025/10 (3)
Robot April in TISTORY
1. 극한 환경에서 견딜 수 있는 내구성에너지용 강관은 쉽게 설명하면, 모든 산업시설에 필요한 에너지를 운반하기 위한 튼튼한 배관을 말한다. 일반적인 배관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배관 안에서 이동하는 물질이 초고압을 유지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주아주 튼튼하게 만들어져야 하며, 초고온도 버틸 수 있도록 제작된다. 또한, 배관 내에 이동하는 물질이 강산성이나 강염기성 물질인 경우가 많아 부식이 되면 안 된다. 그리고 배관 자체가 바닷가나 바닷물 속에 설치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더욱더 부식이 발생하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알래스카처럼 추운 지역이나 사막처럼 뜨거운 지역뿐만 아니라, 유전의 지하 수 km 까지 깊고 뜨거운 환경에서도 그 내구성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말 그대로 ..
최근 미국증시의 과매수 (버블) 상태에 대한 논란이 많다. 이런 시점에 고려할만한 매월 이자 주는 ETF 를 정리해 봤다.독자의 증권사마다 예치금을 그냥 가지고만 있어도 이자를 주는 곳도 있지만, 보통은 원화기준이다. 현재 현금을 달러로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그런 혜택이 거의 없다. 이럴 때는 현금성 ETF 를 매수하면 되는데, 그런 ETF 중 몇 가지를 여기에 정리해 보겠다. SCHOVGSHSGOVBILSTIP운용사찰스 스와브뱅가드블랙록SPDR블랙록운용보수0.03 %0.04 %0.05 %0.14 %0.05 %분배율(연간)약 4 %약 4 %약 4.5 %약 4.5 %약 3.5 %운용수단3년 미만 국고채3년 미만 국고채3개월 미만 국고채3개월 미만 국고채5년 미만 물가연동채특징최저 운용보수안정성안정성안정성인..
일본 증시에서 투자대상을 검색하던 중, 흥미로운 ETF 가 있어서 여기에 공유한다. (참고로 이 블로그 글은 어떤 금전적 댓가도 받지 않았음)소개할 ETF 는 일본 Global X 에서 2022년 3월 출시한, Japan New Growth Infrastructure ETF. 일본의 차세대 인프라 사업과 관련된 기업들을 모아 놓은 ETF 로, 주요 투자 대상은 통신, 물류, 교통, 의료, 에너지, 기반시설 분야의 기업들이다. 기존의 인프라 테마 ETF 들이 주로 도로, 철도, 발전소 같은 전통적 인프라 관련 업체에 초점을 맞추었다면, 이 ETF 는 신성장 인프라 기업에 초점을 맞춘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종목코드는 2847, 운용 수수료는 약 0.65 % 로 패시브 ETF 중에서는 비싼 편이다. 요즘 일본..